건강한 성생활을 위한 피임은 남성과 여성이 모두 신경 써야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경을 쓴다고 해도 성생활을 즐기다 보면 간편한 피임 방법을 많이 찾곤 하는데요.
수술적인 피임 방법이나 부작용이 심할 수 있는 피임 방법은 원하지 않고 간편한 피임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간편한 피임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콘돔
콘돔은 가장 많은 피임 방법으로 약 30% 이상이 이 콘돔 피임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콘돔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약 82~96% 정도의 성공률을 보입니다.
콘돔 같은 경우에는 사용법도 간편하고 피임 확률도 매우 높으며 성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좋지만 남성들의 사이즈 오해로 인하여 가장 많이 실패하는 피임 방법이기도 합니다.
콘돔을 피임 방법으로 사용할 땐 남성들은 꼭 콘돔의 사용법을 숙지하신 후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콘돔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헐렁하거나 팽팽한 경우 콘돔이 빠지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재보는 게 창피할 수 있겠지만 상대방을 위한 배려입니다.
2. 먹는 피임약
해외에선 많이 사용하지만 한국에서는 유독 사용하지 않는 먹는 피임약인 경구 피임약입니다. 경구 피임약의 부작용에 대해서 과장된 소문이 많이 퍼져 있어서 많은 여성분들이 꺼려하시는데요.
실제로 경구 피임약이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흡연자나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는 것은 사실이며 오래 복용하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비타민B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경구피임약도 마찬가지로 복용법을 알고 맞춰서 복용하시면 부작용이 일어나 확률이 매우 낮으며 99%의 피임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3. 페미돔 ( 자궁 내 장치 )
자궁 내 장치를 삽입하는 페미돔입니다. 페미돔은 여성의 콘돔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성의 질 안에 삽입하여 정자가 질에 닿는 것을 방지하여 피임확률을 매우 높여주고 성병을 예방해 줍니다.
이 페미돔은 콘돔과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구성하고 있는 물질이 다릅니다. 콘돔은 라텍스 고무인 반면 페미돔은 폴리우레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콘돔에서 나는 고무 냄새가 나지 않고 이물감이 적습니다.
하지만 페미돔은 콘돔보다 착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페미돔을 사용하신다면 안전하게 성교를 하실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페미돔을 올바르게 사용하짐 못하기 때문에 부작용사례가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