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반하다/건강정보

급부상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순위와 주력상품 ( 2022년 11월 결산 )

by 건강에반하다 2022. 12. 11.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부상 중이다 2022년 5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건강기능식품,

주요 고객층은 MZ세대로 바뀔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기존에는 선물용으로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많았지만 요즘은 건기 식 등으로 정기적인 구매를 하는

소비층이 크게 늘고 있다.

 

 

건강표

위의 그래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건강식품의 브랜드 평판 지수이다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통계를 냈으며

1위는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 맥스, 4위 헬릭스미스, 5위 HK이노엔 등이 뒤를 잇고 있다

 

1위인 KT&G는 헬스 엔 뷰티와 바이오산업 주력으로 하고 있다

2위인 LG생활건강은 Healthy사업을 주력으로 한다 ( 구강용품, 피부용품, 모발용품, 세탁용품, 지류용품, 주거용품 )

3위인 엔케이 맥스는 면역세포치료제, 정밀 면역검사, 면역 건강식품 등을 주력으로 한다 ( 뷰 키트 )

4위인 헬릭스미스는 CAR-T세포치료제와 플라스미드 DNA, AAV 등이 있다 현제는 유자 치료제 위탁개발 생산(CDMO)에

힘을 쏟는 중이다

 

 

10월에 비해 11월의 상승세는 15.4%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한 전망이 좋을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