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부상 중이다 2022년 5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건강기능식품,
주요 고객층은 MZ세대로 바뀔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기존에는 선물용으로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많았지만 요즘은 건기 식 등으로 정기적인 구매를 하는
소비층이 크게 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건강식품의 브랜드 평판 지수이다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통계를 냈으며
1위는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 맥스, 4위 헬릭스미스, 5위 HK이노엔 등이 뒤를 잇고 있다
1위인 KT&G는 헬스 엔 뷰티와 바이오산업 주력으로 하고 있다
2위인 LG생활건강은 Healthy사업을 주력으로 한다 ( 구강용품, 피부용품, 모발용품, 세탁용품, 지류용품, 주거용품 )
3위인 엔케이 맥스는 면역세포치료제, 정밀 면역검사, 면역 건강식품 등을 주력으로 한다 ( 뷰 키트 )
4위인 헬릭스미스는 CAR-T세포치료제와 플라스미드 DNA, AAV 등이 있다 현제는 유자 치료제 위탁개발 생산(CDMO)에
힘을 쏟는 중이다
10월에 비해 11월의 상승세는 15.4%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한 전망이 좋을 예정이다
'건강에반하다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들의 초간단 피부 관리법 4가지와 피부관리의 중요성 ( 통계청 ) (1) | 2022.12.12 |
---|---|
헌혈은 과연 좋을까? 헌혈의 장단점 (0) | 2022.12.12 |
거북목의 원인과 예방 ( 신전 동작 ) (0) | 2022.12.10 |
일하거나 공부하는데 자꾸 잠이 온다면 기면증일수도 있다 (0) | 2022.12.09 |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원인과 치료 (1) | 2022.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