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반하다/건강정보

몸에서 나는 냄새 제거하는 방법 4가지

by 건강에반하다 2023. 2. 16.

냄새 맡는 사진
체취의 중요성

냄새는 생각보다 우리 생활에서 많은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내 몸에서 악취가 난다면 스스로도 창피하고 주변의 다른 사람들도 달가워하지 않는데요, 어떻게 보면 첫인상과도 관련이 깊은 것이 냄새입니다.

 

특히 여름엔 땀 때문에 냄새를 관리하기가 힘듭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오늘은 몸에서 나는 냄새 제거하는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체취 감소를 위한 팁

1- 항균비누

아침저녁으로 규칙적인 목욕은 체취를 제거하는 가장 쉽고 상쾌한 방법입니다. 항균 비누를 사용하면 미생물이 몸에 침입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청결에 중점을 둡니다.

우리 몸의 구조는 겨드랑이에서 땀이 가장 많이 나는 구조입니다. 목욕하는 동안 겨드랑이의 털을 청소하고 이러한 장기의 청결에 특히 주의하십시오. 면 고유의 헐렁한 옷은 그 나라의 기후에 따라 발전했다. 수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실크와 합성 타이트한 드레스는 이 더운 계절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3- 면양말과 오픈 슈즈 및 슬리퍼

발에서 땀이 더 많이 납니다. 그래서 나일론 대신 면양말을 신습니다. 복장 규정이 없는 곳에서는 샌들이나 슬리퍼 같은 신발을 신으세요. 발을 젖은 채로 두지 마십시오. 목욕 후에는 발을 잘 말리십시오. 발가락 사이의 습기로 인한 곰팡이 번식의 우려가 있습니다. 발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 손가락 사이에 파우더를 바르십시오.

 

4- 탈취제 사용

체취를 제거하려면 발한 억제제와 탈취제를 사용하십시오. 

 

적시에 감염 치료받기: 감염은 축축한 피부에 쉽게 발생합니다. 위생을 무시하면 몸이 무겁거나 당뇨병에 걸리면 피부 감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감염의 첫 징후가 보이면 즉시 적절하게 감염을 치료하십시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이가 들면 검버섯이 피는 이유와 치료방법

검버섯은 '저승꽃'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노화에 따른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또한 노화되는데 그것이 원인이 되는 질환이기에 그런 인식을 가지고 있는 건

ilikecoffee.tistory.com

 

 

나이가 들수록 몸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와 해결방법

일본에선 카레이슈, 미국에선 old person smell이라고 불리는 이 냄새 '노인 냄새'라고 불리는 퀴퀴한 냄새는 왜 나는 것일까요? 젊었을 적에는 냄새가 하나도 안 나던 사람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

ilikecoffee.tistory.com

 

 

질 냄새의 원인과 냄새를 없애는 생활습관 3가지

질에서 나는 냄새는 많은 여성들의 고민거리입니다. XX냄새, XXX냄새 하면서 질에서 나는 악취를 비하하는 단어들이 생겨나기도 하죠 여성의 질 내부는 항상 습한 환경이기에 시큼한 냄새가 날

ilikecoff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