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반하다/건강정보

손과 발에 땀이 나는 이유 : 다한증

by 건강에반하다 2023. 2. 16.

손에 나는 땀 사진
다한증의 원인

손발에 땀 나는 이유

일반적으로 신체의 일부 부위에서 땀이 더 많이 나지만 모든 사람이 손바닥과 발바닥에서 땀을 흘리는 것은 아닙니다. 손바닥과 발바닥에도 땀이 난다면 이 정보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상적인 온도에서도 손바닥과 발바닥에 땀이 나는 것은 정확히 정상적인 과정은 아니지만 건강 문제의 지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상온이나 저온에서도 땀이 나는 문제, 특히 손바닥과 발바닥에 땀이 나는 것도 다한증이라는 질환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정상일 수도 있지만 이런 식으로 잦은 발한은 다한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바닥이나 발바닥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과도한 땀이 나는 것도 이 문제를 반영합니다.

 

 

 

 

 

 

 

 

땀은 몸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 과정일 수 있으며 이는 피부와 신체의 내부 정화의 일부이지만 다른 한편으로 과도한 땀은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땀은 수분을 생성하고 그 안에서 자라는 박테리아는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많은 질병을 일으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한증은 보통 땀샘 수술로 치료하지만 과도한 발한 문제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땀을 흡수하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옷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손바닥과 발바닥에 땀이 나지 않도록 열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사무실 안팎에서 양말과 신발을 짊어지고 있다면 집에서 양말과 신발을 완전히 열어 두십시오. 또한 가능한 한 발에서 신발과 양말을 벗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발한이 줄어들고 박테리아가 자라지 않습니다.

 

개방성은 손에도 필요하며 그 안에 일정한 공기를 유지하는 것도 염두에 두십시오. 손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신체 청결에도 각별히 신경을 씁니다.

 

매일 목욕을 하고 피부를 깨끗이 닦아낸 뒤 데오나 다른 제품을 사용한다. 가능하면 목욕물에 항균액 몇 방울을 떨어뜨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손 저림 현상은 목 디스크가 원인 일수도 있다

손에 감각이 이상해지거나 무감각 혹은 저리거나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라면 거의 대부분 손목터널증후군이 아닌가 먼저 의심해보실 텐데요, 목 디스크로 인해서도 손 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

ilikecoffee.tistory.com

 

 

손 발 저림 현상의 원인과 치료 방법

손과 발의 따끔거림은 종종 바늘이나 바늘로 찌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의학계에서는 감각이상(paresthesia)으로 명명되어 왔다. 이 문제로 인해 손이나 다리의 어느 부분이 마비되고 날카로운 따끔

ilikecoffee.tistory.com

 

 

목에 걸려서 거슬리는 가래 쉽게 뱉어내는 방법

가래가 목에 걸려있어서 빼내려고 아무리 헛기침을 하고 목을 긁어도 안 빠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목에서 계속 이물감이 느껴져 신경 쓰이고 기분까지 나빠지는데요 이 목에 걸려

ilikecoffee.tistory.com

 

댓글